티스토리 뷰

반응형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 상장코인 모네로 가 14일 현재 전일보다 -1300원 하락한 (-1.09%) 117,400원에 거래 되고 있다.



2014년 4월 BitMonero라는 이름으로 발행되었습니다. 발행 5일 후 커뮤니티에서는 Monero(모네로)라는 줄임말을 사용해 왔습니다. 오픈소스로 개발되었으며 개인 정보 보호를 목적으로 만들어진 가상 화폐입니다. 높은 프라이버시와 익명성을 제공합니다

기능 및 특징
1. 모네로는 비트코인을 기반으로 하지 않습니다.
CryptoNote라는 기술을 기반으로 합니다. 비트코인은 사람들이 얼마나 많은 돈을 한 사용자에게서 다른 사용자에게 전송하는지 정확하게 볼 수 있는 완전히 투명한 시스템이지만, 모네로는 모든 거래에서 보낸 사람, 금액 및 수신자 등의 정보를 숨겨 사용자 개인 정보를 보호합니다.

2. 모네로는 세 개의 정보 보호 기술을 사용합니다.
■ 링서명: 이 기술은 기존 유저의 계정 키와 모네로의 공개키와 결합하여 외부의 관찰자가 특정 사용자의 서명에 연결하지 못하게 하여 익명성을 보호하는 기술입니다.
■ 스텔스 주소: 수신자에게 랜덤으로 생성되는 일회용 주소입니다. 수신자가 일회용 주소를 생성하게 되면, 송금은 다른 고유의 주소로 가게 됩니다. 그럼으로써 모네로의 송금은 보낸 사람 또는 받는 사람의 공개주소가 익명으로 보호받게 됩니다.
■ 링CT(Confidential Transation): 모네로의 링서명의 새로운 업데이트로써, 개별 송금의 금액과 수신/발신자의 신원을 숨기는 새 링서명입니다. 2017년 9월 하드포크전까지는 링CT없이 송금할 수 있습니다.

3. 모네로는 ‘가치 동일성(fungibility)’ 을 가집니다.
높은 프라이버시를 제공함으로써, 각각의 모네로는 모두 동일시되며 구별되지 않습니다. 비트코인은 거래내역을 거꾸로 추적하면 모든 주소와 수량을 파악할 수 있지만 모네로는 익명성을 완전히 보장하기 때문에 정확한 경로 파악과 특정 주소와의 연관성 확인이 불가능합니다.

4. 모네로는 영구적으로 채굴 보상을 제공합니다.
인플레이션을 막기위해 모네로는 2022년 이후 채굴 보상이 감소하게 되지만 최소 0.3 XMR 이상으로 유지됩니다. 전송수수료의 유무와 관계없이 모네로의 채굴자에게 안정적인 보상을 제공하게 되며 블록체인을 안전하게 유지할 수 있게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