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11월 14일 부로 비트렉스에서 거래되는 메디블록 코인이 업비트의 BTC 마켓에 추가되었습니다.


[추가 코인]
MediBloc (메디블록 MEDX)

메디블록(MediBloc)은 여러 기관에 흩어져있는 의료정보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을 포함한 여러 기기를 통해 생산되는 모든 의료정보를 안전하게통합하여 관리할 수 있게 하는 블록체인 기반의 의료 정보 오픈 플랫폼입니다. 이를 통해 의료 소비자는 본인의 의료정보에 대한 완전한 소유 및 관리권한을 행사할 수 있고, 의료 공급자는 의료 소비자의 동의 하에 의료정보를 기록하거나 연구 등의 목적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메디블록은 플랫폼에서 사용될 암호화폐인 MED(Medi token)를 발행해 참여자는 그 기여도에 따라 MED를 활용해 보상을 받게 되는데, 의료 소비자 뿐만 아니라 의료정보의 생산에 기여한 의료 공급자도 기여 정도에따라 정당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MED는 또한 메디블록과 연계된 여러 기관에서 의료비, 약제비, 보험료 등 여러가지 비용을 지불하기 위한 수단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전망
메디블록 플랫폼은 사용자의 의료 데이터가 본인의 완전한 컨트롤 하에 관리되고 활용될 수 있도록, 블록체인 기술을 핵심 기반으로 하여 다양한 컴포넌트들로 구성된다. 메디블록 플랫폼의 최종 목표는 기술을 통해 완전한 환자 중심 헬스케어 생태계를 실현하는 것이며, 검증과 수정을 반복하여 현재보다 나은 형태로 바꿔나가는 일은 여전히 진행 중이다.

홈페이지: https://medibloc.org/ko
트위터: https://twitter.com/_MediBloc
백서 : https://github.com/medibloc/whitepaper/blob/master/TechnicalWhitePaper_KOR.m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