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팩텀(FCT/BTC)



2018년 11월 19일 오전8시 30분 현재
0.00162929 ( 약10,460 KRW)
전일대비 +46.65% ( 0.00051827) 상승 기록 중이다.




코인 소개
팩텀은 기본적으로 정직하고 투명한
계약서나 중요한 서류들을 보관과 관리가 가능하도록 만드는
​​어플리케이션 개발 플랫폼입니다

팩텀은 특정 문서의 고유값을 저장하고, 변조를 방지하여 데이터의 무결성을 증명하기 위해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시스템입니다. 따라서 정직하고 투명하게 계약서나 중요한 서류들을 보관하고 관리하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현재 금융, 부동산, 시민권 등의 다양한 기록 문서들은 중앙화된 데이터베이스에서 보관됩니다. 그런데 이들은 위조나 해킹의 위험으로부터 안전하지 않으며, 중앙기관이 부패한 경우에는 더욱 정보를 온전히 보관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팩텀은 자체 시스템과 비트코인 시스템을 결합해, 비트코인 블록체인 위에 자료를 기록함으로써 안전하게 내용을 보관합니다. 

구체적으로 개인들은 팩텀에서 프라이빗 블록체인과 비슷한 형태로 자신의 기록 체인을 만들 수 있고, 여기에 기록된 자료의 고유값은 10분마다 하나의 해시를 통해 비트코인 블록체인에 저장됩니다. 이 과정에서 비트코인 채굴자들의 PoW 검증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더 안정적이고 확실하게 문서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코인 특징
1. 사용자들에 의해 선정된 32개의 federated server와 32개의 audit server가 팩텀 네트워크를 운영합니다. 이들은 자료를 받아 블록으로 만들고 비트코인에 저장하는 일련의 과정을 관리하고, 자료의 유효성을 검사하는 역할도 합니다. 그리고 이들에게는 팩텀코인으로 활동에 대한 인센티브가 주어집니다.

2. 팩텀은 PoU(Proof of Usage)를 통해 합의 메커니즘을 도출합니다. 팩텀 네트워크을 사용하고자 하는 사람들은 Entry credits(EC)를 필요합니다. 따라서 사용하는 EC의 수가 네트워크에서의 비중과 비례하게 되고, 이것이 많을수록 팩텀을 관리하는 federated server와 audit server에 투표할 때의 영향력이 커집니다. PoU는 실질적인 네트워크 사용을 책정한다는 점에서 PoS처럼 코인을 많이 소유해 네트워크를 독점하려는 시도를 막을 수 있습니다. 

3. Entry credit(EC)는 Factoid라고도 불리는 팩텀 코인을 통해 교환됩니다. 팩텀코인과 달리 EC는 외부거래소에서 거래되지 않으며, 팩텀 체인에 자료를 입력할 때만 쓰일 수 있습니다.
활용 분야
(키워드: 다양한 분야의 자료보관시스템) 

금융거래만 기록하는 비트코인 블록체인과 달리, 팩텀 플랫폼은 모든 정보를 다 저장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의료 진단 기록, 투표 시스템, 법률적 서류, 재산 서류를 포괄한 다양한 분야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여러 방면에서 현재 불완전한 자료보관시스템을 보완할 수 있습니다. 특히 개발도상국에서는 부패한 기관들에 의해 문서들이 관리되는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자료가 위조되거나 유실될 가능성이 큽니다. 팩텀은 이런 시스템을 발전시킬 수 있고, 실제로 온두라스에서 부동산 등기 시스템을 팩텀을 통해 구축하는 중입니다. 또한, 중국 정부의 주 계획인 스마트 시티의 행정업무 발전을 위해 중국 컨설팅 그룹 iSoftStone과 협력해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팩텀( Factom)관련 사이트
공식사이트:https://www.factom.com/
시세: https://coinmarketcap.com/currencies/factom/#markets
트위터: https://twitter.com/factom?ref_src=twsrc%5Etfw&ref_url=https%3A%2F%2Fcoinmarketcap.com%2Fcurrencies%2Ffactom%2F
블로그: https://www.factom.com/blog
사진, 정보 출처 :업비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