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유건아빠입니다. 다들 스마트폰으로 검색도하고 유튜브도 보고 게임도 하고

카톡도 하고 이것저것 할께 많은데 데이터가 부족해서 고민하시거나, 그게 싫어서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쓰고 있는데... 매달 나오는 통신비가 부담되서 걱정이신 분들에게 

제가 직접 써보고 괘찮은것 같아 후기좀 남겨 볼까 합니다. 


절대로 원고료를 받거나, 광고글 아니오니 부담없이 읽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사실 티스토리 글100여개 정도 쓰고 애드센스 신청했는데 컨텐츠 불충분..머 이런사유로

거절당했어요~ 나름 1000자 이상 글도 100개 이상 썼는데.. 근데 스스로 생각해보니

여기저기서 뉴스 그대로 복사해서 넣고 사진도 저작권없는 이미지이기는 하지만 가져다 쓰고 

그랬던것 같아요.. 그래서 과감하게 그동안 작성했던 글 전부 삭제해 버렸어요~

그리고 다시 결심했죠... 내가 작가가 아닌이상 콘텐츠 생산은 아직 어려우니 우선은

내가 경험한 생활정보부터 내얘기로 써나가자~ 그러면 굳이 여기저기서 글 복사해서 쓸필요도

없고 나중에 애드센스 신청했을때도 이게 승인될 확률이 높지 않을까? 그렇게 생각하고 

앞으로 제가 생활속에서 경험한 것들 좋은 정보 있으면 써보려고 합니다. 그러니 

절대 광고나 홍보용 아니니깐 오해하지 말아주세요 ^^; 체험단이런건 네이버블로그에서 하고 있습니다.ㅎㅎ)


자, 다시 본론으로 들어가서 저는 SK무제한 요금제를 작년까지 쓰고 있었어요

통신비는 65000원 정도 (데이터,음성,문자 무제한) 였어요~ 거기다 할부금까지 있으면 월 10만원정도 냈었네요


그래서 2018년 1월에 알아본 알뜸요금제 중에 CJ헬로모바일에서 프로모션으로 

데이터11기가 무제한(다쓰고나서는 매일2기가씩 추가, 그것도 다쓰면 3Mbyte속도제한으로 무제한사용, 음성,문자 무제한)

30000만원 요금제 이걸로 바꿨었죠~ 거기에 카드 할인받으면 16000원 할인받아서 매월요금이 14000원정도

받을수 있었어요.. 그런데 저는 통신비할인받는 롯데제휴카드가 발급이 안되는거예요.. 

제 신용도가 안좋아서 그런건지..소득증빙 6000만원이상 해야한데요..나원참.. 그래서 저렴하긴 한데 싸니깐 그냥

쓰고 있었죠~ 


그러다가 와이프한테 알뜸요금제 추천을 해주고 gs편의점 요금제를 알게됐고, 그거로 바꾸면서 저도 같이 알아봤죠

이건 그때 제가 가입했던 요금제랑 똑같은데도 사실 cj헬로모바일30000원 vs u+알뜰모바일 36000원으로

6000원이 더 비쌌어요~ 그래서 그전부터 알고 있었지만 고려를 안했는데~ 제가 u+알뜰모바일로 갈아타게된

결정적인 이유는  2가지 였어요~


첫째, 저는 야구동영상을 자주 봅니다. 그래서 u+프로야구를 무료로 볼수 있는 u+알뜰요금제를 선택했어요

그전에는 네이버야구 들어가서 야구볼려면 광고 몇번보고 다른 경기 궁금하면 다시 뒤로 나가서 볼려면 광고보고

머 이래야 했고,, 지하철에서 자주 끊기고 그랬거든요... 그래서 u+프로야구를 경험하고 이거다! 

이걸로 봐야겠다 결심을 했습니다. 나중에 다시 u+프로야구 리뷰도 자세히 하겠습니다. 


두번째, 제휴 할인카드 발급이 너무 쉽게 가능했다. 

저번처럼 제휴카드를 나중에 발급하려다 안되서 낭패를 봐서 이번엔 u+알뜸모바일로 갈아타기전에 카드를 먼저

발급신청 했어요.. 카드발급 안되면 옮기지 않을려고요.. 그런데 모바일로 신청하고 해피콜 와서 카드신청했는데

몇일만에 배송되더라고요~ 그래서 바로 요금제 바꾸려고 결심 했습니다. 


저는 유알모사이트에서 u+알뜸 요금제 신청을 했습니다. 

간단히 신청요금제 개인정보 몇가지 적고 나니 해피콜 왔고, 저는 빨리 받고 개통하려고 택배발송 대신 편의점

픽업을 선택했습니다.(그런데 혹시나 편의점 픽업하실분은 근처 편의점에서 유심 제고 확인후에 하세요.

저는 받으려고 했던 곳에 재고가없어서 한 10군데는 전화해보고 결국은 와이프 직장 근처에서 대신 구입해달라고 했습니다)

그래서 차라리 택배가 편할수도 있어요. 유심비 8800원 절약하기는 했는데 좀 힘들게 유심 받았네요.


아무튼 유심구매는 gs편의점에서 직접하셔도 되고 , 택배로 받으셔도 됩니다. (서울일부지역은 퀵서비스도 되는걸로 알고있어요)

개통심사 정상적으로 이루어지면 이전통신사에서 해지 할껀지 문자가 오고 ARS로 맞다고 하면 잠시후 

서비스응답없음이 뜨고 그리곤 스마트폰전원 껐다가 새로 발급한 U+알뜰모바일 유심을 끼우고 재부팅 을 하면

이제 통신사 안테나가 U+LTE로 뜨게 됩니다. 


과정은 정말 심플합니다. 저는 지하철을 1호선과 중안선,경춘선을 주로 이용하는데 이전 KT알뜰요금제 썼을때보다

U+알뜰모바일이 끊김도 적고 훨씬 속도도 빠른것 같았습니다. (주관적인 견해입니다.)


결론은, 데이터 무제한으로 데이터 부족걱정없이 무제한으로 쓰시고 싶으신분, 거기에 음성,문자도 무제한으로 쓰실분

그러면서 요금은 정말 싸게 내고 싶으신분 (추가로 저처럼 야구 동영상을 자주 시청하시는분은) U+알뜸모바일  

요금제 유심데이터*통화 마음껏 를 추천해드립니다. 그리고 카드도 이용하신다면 월 19900으로 이용할수 있습니다. 

지금 와이프도 너무 좋다고, 저도 너무 좋네요.. 두명이서 통신비 최소 월10만원씩은 세이브 할 수 있네요~

이걸 여행적금 들어서 여행가려구요 ㅋㅋ 


지금까지 U+알뜰모바일 사용후기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