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유건아빠 입니다. 오늘은 제가 사용하는 음악어플에 대해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버스나 지하철 이동할때 보면 다들 스마트폰에 연결된 이어폰을 꼽고 아니면,

블루투스 이어폰을 귀에 꼽고 음악을 듣고 계시는분들이 많자나요.

그리고 예전엔 mp3로 노래다운받아서 듣고 했는데 요즘은 대부분 귀찮아서 

스트리밍서비스를 유료임에도 불구하고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아진것 같아요. 저만 해도 그랬거든요.. 


스마트폰 사용초기에는 멜론top100 다운받아서 스마트폰에 넣어서 듣고 그랬었는데 어느순간부터 매번 다운받는것도 귀찮아지고 또 100곡도 사실 금방 듣고 질려서 다른노래 찾게되기도 하고 그때그때 듣고 싶은 음악이 있을땐 듣지도 못했다가 나중에 다운받아서넣어야지 하면 또 잊어버리고 그러다 보니 스트리밍서비스를 이용해볼까 했어요. 그러다가 초기에는 각 음원사이트 들이 이벤트들을 많이 해서 첫달 무료. 100원, 900원 이렇게 할인 행사를 했는데 그때 처음 이용하면서 저렴하면서도 스트리밍서비스의 매력에 빠져서 그때부터는 정기결제를 하고 음악을 들었습니다. 


그런데 스트리밍서비스 요금도 점점 비싸지고 있더라고요. 평균 5천원6천원 하는거 같고 8천~1만원까지 가는것도 있더라고요

서비스는 편하긴 한데 한달에 몇천원씩 빠지는거 좀 아깝기도 하고 그렇다고 이전처럼 토렌트에서 불법으로 다운받아서 노래듣는것도 귀찮고 사실 불법이니 하면 안되기도 하고 그래서 스트리밍 서비스 요금비교를 해봐서제일 저렴한곳을 찾게 되고 제일 저렴한 곳으로 이용을 하게되었습니다. 물론 제가 사용하는게 제일 저렴한게 아닐수도 있지만,  (왜냐하면, pc 모바일 음원다운로드 등등 각각 개인취향과 기능에 따라 가격들이 달라지거든요) 

모바일스트리밍 서비스만 비교했을때 제가 사용하는 요금이 제일 저렴하게 사용하지 않을까 해서 소개 시켜드립니다. 


일단 멜론vs엠넷vs지니 3사 비교를 헤볼께요

여러종류의 이용권잉 있는데, 오늘 비교해볼껀 신규회원 모집을 위해 이벤트를 많이 하는 3~4개월 특별할인 이용권에 대해서 비교를 해볼께요~ 저도 이거 쓰면서 알게 된건데 제가 지니 이용할때만 해도 멜론이나 엠넷에서 3,4천원대 요금 없엇는데 생겼네요 ㅎㅎ 



서비스제공자 , 1개월이용료(정가), 특가할인, 제공기간, 제한조건

멜론, 10900원, 2900원, 3개월, 2개월 내에는 프로모션 재가입이 제한

엠넷, 10400원, 3990원, 4개월, 할인권구매는 아이디별 한번만 구매가능 (1회)

지니, 8800원, 2400원, 4개월, 해지이후 재가입 가능 

 (이용권중간에 해지해도 이용권 마지막일까지 이용이가능 -> 즉, 해지할려고 했다가 날짜를 잊고 정기결제가 되는 경우가 있는데 미리 이용권해지를 먼저해놓으면 정상가로 결제가 되지 않는걸 막을수 있고, 해지 신청을 해도 음악서비스는 계속이용이 가능합니다.)

가격을 보시면 정상가가 8800원~ 10900원까지 정상가를 봐도 지니가 가장 저렴합니다.

특가는 멜론은 3개월, 엠넷과 지니는 4개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가 가격저렴한순은 지니<멜론<엠넷 순으로 2400원<2900원<3990원 순입니다. 지니가 2400원으로 가장저렴합니다.

그리고 제한특징을 살펴보면 엠넷은 아이디별 한번만 특가이용권을 이용할수 있으며, 

멜론은 특가이용권 이용후 해지시 2개월 내에는 프로모션 재가입에 재한들 두고 있습니다. 즉 이용권이벤트를 계속한다면 2개월이후에 재사용이 가능하다는 말입니다. 이에 반해 지니는 특가이벤트를 계속 하는동안은 4개월동안 특가로 이용하고해지를 하고 다시 4개월특가 재가입을 해도 문제가 없습니다. 제가 4개월이용후 해지하고 바로 4개월 특가이용권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수정! . 2018년7월9일 수정합니다.)

지니 특가 제한없이 사용하는줄 알았는데 6개월 내에 같은 이용권 사용내역있을경우 재가입이 불가하다고 합니다.

제가 6개월이내에 작성을 한거라..작성을 하고 나니 6개월째 되니깐 이용권정지가 되었네요.. 참고하세요 ㅠㅠ;)


그래서 월2400원으로 내가 듣고싶은 음악서비스를 언제라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서비스비교는 자세히 다루지 않았습니다. 음원개수나 저작권이나 기타등등 내용들은 다루지 않은 비교입니다. 

저처럼 그저 출퇴근이나 드라이브시 스트리밍서비스를 제한없이 저렴하게 사용하실분에게 추천해 드리고 싶어서 포스티을 해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