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오늘은 더먹고가에서 나온 임지호 묵간장 레시피 및 재료에 대해서 알아보고 방송에서 공개된 묵간장 만드는 방법 순서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임지호 묵간장 재료 레시피

양조간장(진간장) 1.8 L ,  정종  1.8 L,  맛술  1.8 L, 생수 5.4L (양조간장/진간장 1: 정종 1 :맛술 1 : 생수 3의 비율)

멸치 300g , 대두콩 1L, 저민생강 1주먹, 다시마 3장, 우엉 4대, 통마늘 8통, 양파 3개,대파3대, 청양고추 9개

임지호 묵간장의 가장 중요한 재료는 멸치입니다. 임지호 묵간장은 바로 이 멸치가 기본 베이스 재료가 됩니다.

우엉,대파,다시마,양파,청양고추,통마늘,생수3,간장1,정종1,맛술1 (숫자는 비율입니다.)을 준비해주세요. 

임지호 묵간장 만드는 방법

자 이제 재료가 준비가 되었으면 더먹고가에서 나온 임지호님의 묵간장 만드는 방법을 순서대로 따라서 만들어보세요. 

먼저 기본베이스 멸치를 볶아 비린내를 날려주세요

대부분 멸치 내장의 쓴맛 때문에 떼어내고 하는데 임지호님은 떼지 말고 넣으시더군요. 

이유는 멸치 내장은 배 아픈데도 좋다고 해요. 

그런데 아무래도 멸치내장의 특유의 쓴맛이 있잖아요. 송선미님이 예리하게 "멸치내장 쓴맛을 없애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질문을 했어요. 

이에 임지호님은 맛술을 넣어 쓴맛을 잡아줄수 있다고 가르쳐줍니다. 

다음으로는 정종 한병을 넣어줍니다.

양조간장도 한병 넣어주세요. 

그리고 맛술도 한병 넣어줍니다. 맛술은 모든맛을 부드럽게 만들어준다고 하니 다른 요리하실때 참고하세요. 

정종(술), 맛술, 간장, 1:1:1 비율로 넣어주었습니다. 

그리고 생수 3의 비율로 추가를 해주는데요 이때 수돗물보다는 생수사용을 추천합니다. 이유는 수돗물의 염소가 깔끔한 맛을 방해한다고 하니 꼭 생수를 사용하세요. 

이제 불린 대두와 저민 생강을 넣어줍니다. 

대파와 우엉도 함께 넣어줍니다. 

다시마도 큼지막 하게 넣어주세요. 

양마와 마늘 재료를 넣을때는 껍질과 뿌리모두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이유는 혈관 질환에 도움이 될수 있다고 하니 꼭 뿌리와 껍질채 넣어 만들어 보세요. 

자 이렇게 모든 재료를 넣고 센불에서 팔팔 끓인후 약불에서 3시간 정도 졸요주시면 임지호 묵간장이 완성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