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십니까 유건아빠입니다.

얼마전에 갑자기 독촉장이 날라와서 깜짝 놀랐습니다. 다름아닌 2018년 1분기 자동차세 독촉분이 날라왔던 것입니다. 분명히 각종 요금은 거의 자동이체 해놔서 연체될일이 없고 나름 각종 카드대금이나 대금을 연체하지 않으려고 잘 챙긴다고 생각했는데,, 그리고 일부러 안낸거도 아닌데 독촉장이 날라오니 당황스럽더라구요.  그래서 얼른 미납된 자동차세를 납부할겸 또다른 세금이 내가 모르게 연체되어 있지는 않은지 궁금했습니다.


이럴때 내가 내야할 세금이 어떤것이 있는지 한번에 확인하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위택스 입니다.

위택스 홈페이지가 엄청 심플해졌네요~

먼저 사이트 기능을 이용하려면 공인인증서가 필요하고 인증서프로그램도 설치를 하셔야 합니다. 

공인인증프로그램부터 설치를 해보죠

공인인증서프로그램 설치를 하고 나서 로그인을 하려고 하니 기간이 만료된 인증서로 로그인을 시도해서 그런지 인증서를 재등록하는 과정을 거치고서는 정상적으로 로그인 할수 있었습니다. 

상단 "나의 위택스" 를 클릭하면 아래 화면처럼 각종 세금 현황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저는 설마 해서 들어와 본건데 헐~

자동차세 포함 미납 세금이 2건이나 있었습니다. 

한건은 자동차세, 또한건은 주민세였네요~ 

아무튼 두개다 전부 선택해서 바로 납부하기를 눌러줍니다. (역시 설치프로그램을 설치해줘야되네요)



2건인데 1건이 보이지 않거나 할경우는 조회기간을 변경해 보세요

저는 1년으로 했더니 모두 나왔습니다.

선택납부를 눌러주시면 사진처럼 인터넷 납부화면이 보입니다.

계좌이체, 신용카드, 간편결제 3가지 수단이 제공됩니다.

저는 계좌이체를 선택했습니다.

간단히 이용하는 은행과 계좌번호 비밀번호 입력하면 바로 납부가 가능합니다.

납부하고 나서는 납부확인증도 출력이 가능합니다. 

이상 나의 세금 한번에 조회및 납부하기를 알아보았습니다. 

세금내는거 좋아할 사람은 없겠지만 그래도 납세의 의무를 다합시다 ^^


제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꾸~욱 부탁드려요^^ 

더 나은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