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완전히 새로운 결제 패러다임



그동안 수많은 프로젝트들이 암호화폐 결제를 상용화하기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그러나 암호화폐의 가격 변동성과 암호화폐가 대중에게 아직은 익숙지 않은 탓에, 실제로 결과물을 보여준 프로젝트는 거의 없습니다. 더욱이 암호화폐를 결제 수단으로 받는 가맹점은 소수에 불과했으며, 이에 대다수의 프로젝트들은 암호화폐 결제 상용화에 실패했습니다.
테나는 ‘법정화폐’, 즉 평소 사용하던 신용카드로 결제를 하면, 테나 코인을 보상받는 프로토콜입니다. 다시 말해, 신용카드를 테나 프로토콜의 첫번째 DAPP 인 고페이에 등록 후, 가맹점에서 결제만 하면 이에 대한 보상으로 테나 토큰이 고객과 가맹점의 월렛에 자동 적립이 됩니다. 뿐만 아니라 기존의 신용카드 사에서 제공하는 마일리지, 할인 등의 혜택 또한 그대로 누릴 수 있습니다.
보다 많은 곳에서 테나 사용이 가능할수록 보다 많은 고객들이 테나 프로토콜로 결제를 하게 될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결제를 할 수록 축적되는 데이터들을 기반으로 보상 이외에도 다양한 사업모델이 가능합니다. 이에 테나는 참여자에게 보상 이외에도 더 높은 테나의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새로운 결제 패러다임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암호화폐 결제 한계를 넘어 간편결제 혁신으로
테나는 기존 암호화폐 결제의 한계점을 모두 해결합니다. 나아가 아직 익숙지 않은 간편결제에 있어 보상을 제공하여 간편결제 시장을 새롭게 혁신합니다.
테나는 기존 암호화폐 결제 문제를 모두 해결하고, 일반 결제에 보상 모델을 추가하여 이제껏 보지 못했던 새로운 차원의 결제 패러다임을 선보입니다.

지속적인 보상 체계 : 1일 거래액에 기여한 만큼 1/n 보상
테나는 1일 거래액에서 참여자가 기여한 만큼 1/n로 보상을 분배하여 지급합니다. 보상은 테나 프로토콜 확산에 참여한 고객과 가맹점, DApp 운영사 모두에게 지급됩니다.
첫해 보상풀은 총 10%로 이루어져 있으며 5년 동안 매해 절반씩 감소, 6년 후 부터는 50만 테나를 추가 발행하여 일정한 보상풀을 유지합니다.
이러한 보상 체계는 초기에 기여한 참여자에게 높은 보상을 제공하는 구조로 초기부터 테나의 가치를 알아본 투자자, 고객, 가맹점, Dapp 운영사는 더 많은 혜택을 얻을 수 있습니다.
초기 투자자뿐 아니라 후기 참여자 또한 확대된 생태계로 인해 높은 가치를 가진 테나로 보상을 지급 받게 됩니다.
기존의 보상 프로젝트들과 달리 테나는 한정된 풀을 현실에 맞게 적용하여 보상 시스템이 지속적으로 유지될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토큰이코노미
초기 참여자는 토큰풀이 감소한 5년 뒤의 참여자에 비해 약 17배 많은 양의 테나를 나눠가질 수 있습니다. 이처럼 초기 참여자를 위한 차별화된 보상 시스템은 테나가 성장해가는 데에 있어 큰 역할을 하게 됩니다.

이후 보상풀이 감소하여 배분 받는 테나의 개수는 줄어들지만, 참여자가 늘고 거래액이 늘어남에 따라 테나 토큰의 가격이 상승하기 때문에 실제 원화 대비 보상액은 유지됩니다. 이를 통해 초기 참여자뿐 아니라 후기 참여자 또한 높은 가치의 보상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나아가, 기존의 참여자가 지속적으로 테나 토큰를 보유 시에 이에 대한 투자 수익도 발생이 되는 구조로서 테나는 초기 참여자, 기존 참여자, 후기 참여자 모두가 높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설계하였습니다.
토큰 유틸리티
보상 그 이상의 결제 비즈니스로 사업 확장
테나는 자사에서 출시하는 결제 플랫폼인 고페이를 포함하여 각각의 결제 운영사들에게 결제 마이닝에 대한 보상과 결제 정보를 공유합니다. 이를 통해 결제 운영사들은 증가하는 사용자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사용자들은 해당 서비스를 통해 테나 토큰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가맹점 솔루션은 테나 프로토콜 DApp에서 상점의 거래내역과 매출정보를 확인하고 결제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제공할 뿐만 아니라 고객의 결제 위치 정보를 기반으로 광고 진행 및 가맹점의 마케팅을 돕습니다.
또한, 1단계 사업모델로 고객은 크립토 지갑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암호화폐를 저장하거나 송금할 수 있으며, 전 세계 테나 프로토콜이 적용된 가맹점에서 현금 혹은 신용카드뿐 아니라 다양한 암호화폐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1단계 사업모델에서 더욱 확장하여 테나는 해외 어디에서든지 사용할 수 있는 최초의 토큰으로 자리 잡게 될 것 입니다. 이를 통해 테나가 현지 법정화폐로 자동 환전되어 해외 결제가 가능하며, 테나 토큰을 포함한 타 암호화폐로 결제 시 원화로 자동 환전 혹은 결제되는 크립토 환전 결제도 가능해질 것입니다. 이러한 사업모델의 첫 단계로 테나 글로벌 진출이 2019년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암호화폐 실생활화를 가능케 하는 결제 프로토콜, 테나
블록체인 생태계 혁신의 시작은 테나로부터!
테나는 결제 프로토콜로서 결제라는 가장 보편적인 수단을 통해 전 세계에 가장 많은 홀더들을 가진 프로젝트가 될 것입니다. 나아가 테나는 실생활에서의 암호화폐를 사용 가능케하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인 결제를 활성화시킬 수 있는 촉매제로서, 전 세계 블록체인 생태계에 혁신을 불러일으켜 생태계 발전에 큰 기여를 할 것입니다.
테나의 진행 사항 및 주요 소식들은 테나 공식 텔레그램과 카카오톡, 페이스북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