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아이폰은 상대적으로 젊은층과 여성층에 인기가 높은데 디자인이 이뻐서 직관적인 UI때문에 사용하지만 고가의 아이폰을 사용하면서도 (셀카,카톡,인터넷쇼핑
🛍 대부분) 어떤 기능이 있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다.

나만(혹은 당신도) 몰랐던 아이폰의 기능을 소개한다.

1.고속 충전: 비행모드 ✈️


고속충전 어댑터와 케이블 없이도 간단한 방법으로 고속충전을 할 수 있다. 제어센터의 '비행모드'를 탭한 뒤 충전을 시작하면 충전속도가 5분 가량 더 빨라진다.


​2.스크린샷 찍기: 왼쪽의 볼륨 상(+) 버튼과 오른쪽의 슬립버튼을 동시

최신 아이폰X를 구입했다면 스크린샷 촬영에 한 번 쯤 당황했을 것이다. 아이폰8까지는 오른쪽 슬립버튼과 물리 홈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스크린샷을 찍을 수 있었다.

아이폰X는 한 손으로도 스크린샷 촬영이 가능해졌다. 왼쪽의 볼륨 상(+) 버튼과 오른쪽의 슬립버튼을 동시에 누르는 방식으로왼쪽의 볼륨 상(+) 버튼과 오른쪽의 슬립버튼을 동시
누른다.

3.핸즈프리🚗: '방해금지 모드'

운전 중 휴대전화를 사용하다 적발될 경우 도로교통법 제 49조 제1항 제10조 위반으로 벌금 15점에 승합차는 7만 원, 승용차는 6만 원 등의 범칙금을 납부해야 한다.

대부분의 운전 중 휴대전화 사용은 문자 메시지나 알람을 확인 경우가 가장 많다. 이 때문에 습관적으로 휴대전화를 보다가 사고가 발생하는 비율이 매우 높다.

아이폰 설정 메뉴에서 방해금지 모드를 설정하면 특정 상황에서 전화 메시지나 알람, 전화통화를 제한 할 수 있다. 차량에서 블루투스 또는 핸즈프리 장치에 연결되어 있을 경우 자동으로 방해금지 모드가 활성화 되도록 설정할 수 있다. 수신거부 메시지도 자동으로 보낸다.

별도의 핸즈프리나 블루투스 지원 장치가 없다면 설정이 완료된 후 제어센터에서 자동차 아이콘의 방해금지 모드를 선택하면 된다.

​4.라이브 사진 만들기

아이폰7부터 지원되는 사진 라이브 모드는 움직이는 사진이다.

라이브 모드 이미지는 사진을 촬영한 뒤 편집 메뉴를 누르면 하단에 동영상 프레임(비디오 클립)을 함께 불러오기 때문에 짧은 1~2초의 프레임 중에 대표 사진을 설정할 수 있다. 촬영한 사진이 흔들렸거나 표정이 일그러졌다면 좀 더 선명한 프레임을 선택해 대표 사진으로 만들 수 있다.

사진 앱에서 원하는 이미지를 선택한 뒤 라이브 모드가 적용된 사진을 위로 스와이프 하면 효과가 적용된 이미지를 얻을 수 있다. 기본 라이브 외에도 루프, 바운스, 장(시간)노출 모드를 선택해 이미지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다.

5.사진📸과 동영상 🎥동시 촬영


의미있는 장면을 남기고 싶을 때 사진을 찍어야 할지 동영상을 찍어야할지 난감할 때가 있다. 아이폰에는 사진과 동영상을 동시촬영할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한다.

동영상을 촬영하는 동안 왼쪽의 흰색 버튼을 누르면 사진이 찍힌다.

6. ​사진 숨기기

촬영한 사진을 앨범에 지우고 싶지는 않지만 노출시키고 싶지도 않다면 간단한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다.

사진 앱에서 숨기고 싶은 사진을 선택해 공유 메뉴를 누르면 '가리기'를 선택하면 된다. 사진 보관함 전체에서는 보이지 않고 '가린 항목' 앨범에서만 볼 수 있다. 다시 노출시키고 싶다면 같은 방법으로 접속해 '가리기 해제'를 선택하면 된다.

​7.빠른 메시지: 한글/영문 입력하다 숫자+기호를 입력할 때

아이메시지나 채팅 앱에서 메시지를 보낼 때 특수 문자나 숫자를 추가하려는 경우 일일이 숫자와 특수문자 메뉴를 탭해야 한다. 더 빠르게 문자를 입력하고 싶다면 방법이 있다.

한글과 영문 자판에서 입력하다 숫자나 기호를 추가하고 싶다면 숫자 전환 키보드를 길게 누르면 숫자/기호 자판으로 바뀐다. 숫자 전환 자판에서 손을 떼면 작성하던 한글이나 영문 자판으로 변환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