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요즘은 카카오택시 콜택시등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아 예전보다는 택시 범죄가 줄어들기는 했으나
가끔 뉴스에 가짜택시기사에게 납치되거나 성취행,성폭행을 당하는 뉴스등을 접하게 되면 아직도100% 안심하고 이용하기가 불안하다.

그래서 오늘은 가짜택시 구별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택시를 타기 전에 지금 타는 택시가 ‘진짜 택시’인지 ‘가짜 택시’ 인지 구별하는 습관이 필요하다. 이것만 잘해도 가짜 택시로부터 범죄 예방을 할수 있다. 그 방법은 바로 ‘번호판’ 을 확인 하는 것이다.

첫번째, 번호판이 ‘노란색’ 인지 확인한다.
운수사업용 차량인 택시는 노란색 번호판을 가지고 영업을 하기 때문이다. 우리가 타는 일반 자가용은 흰색, 외교용은 파란색이다.



두번째, 번호판 가운데 한글 문자를 확인하자
한글문자는 사업용과 비사업용이 있다는 사실! 사업용택시는 ‘아’, ’바’, ‘사’, ‘자’ 라는 4가지 문자가 사용된다. “아빠사자”라고 외우면 쉽게 기억할수 있다.

만약 타려는 택시의 번호판의 번호판의 한글 문자가 이 4가지 문자중 하나가 들어가지 않는 택시는 절대로 탑승해서는 안된다.

세번째, 한글 문자 앞에 2자리 숫자는 차종을 의미 한다.
승용차는 ‘01~69’, 승합차는 ‘70~79’, 화물차는 ‘80~97’, 특수차는 ‘89~99’다.

오늘부터 택시를 타기 전에 안전을 위해 번호판을 확인 하도록 하자. 또한 택시를 탄후 택시 안에 운전 기사 증명서의 사진과 운전기사를 꼭 비교 해보고, 합승을 요구 하면 거절 하도록 하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