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요즘 새 아파트, 신축빌라 같은 경우는 바퀴벌레 찾아보기 힘든데 오래된 가옥일 경우 바퀴벌레가 생길 확률이 많습니다. 바퀴벌레만 보면 너무나도 무섭고 지저분하고 도저히 방 안에서 불안해서 생활하기 힘든 경우가 많잖아요. 그래서 여기저기 바퀴벌레 퇴치법, 바퀴벌레 없애는 법 검색을 해보면 거의 대부분 바퀴벌레 퇴치약 써봐라라는 광고성 글이 제일 많은듯해요. 그나마 확실히 그 약을 썼을 때 퇴치가 된다면야 얼마든지 사용을 해보겠는데 후기들을 보면 거의 효과 없다는 리뷰들을 보면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구매를 하려고 했다가 실망하거나, 리뷰도 안 보고 샀다가 효과 없어서 돈도 버리고 시간도 버리는 경우가 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시중에 판매하는 약을 추천하는 것이 아닌 붕산만 있으면 집에서 누구나 만들어서 쓸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바퀴벌레는 집에 생기는 가장 흔하고 불쾌한 해충들 중 하나입니다. 이 벌레들은 혐오스러울 뿐만 아니라 우리의 음식을 오염시키고 질병을 퍼뜨립니다. 이 벌레들을 퇴치하는 것의 문제는 이것들이 어디에 숨어 있는지 알 수 없다는 것이며, 방해를 받지 않고 음식을 먹을 수 있는 밤에만 나온다는 것입니다. 시중에 몇 가지 종류의 살충제를 판매하지만, 많은 바퀴벌레들이 내성을 가졌으며, 몇 개의 제품을 사용해도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이런 종류의 제품들은 독성이 있는 재료들로 만들기 때문에 사람이나 애완동물의 건강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어요. 애완동물 키우시는 분들이 특히 조심하셔야 합니다. 다행스럽게도, 집에서 만들 수 있는 바퀴벌레 제거 약을 만들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붕산을 이용한 방법인데요. 붕산과 몇 제품을 섞어 약을 만들면 이 짜증 나는 해충을 없앨 수 있습니다. 일단 가장 중요한 붕산을 준비해주세요.


1. 붕산과 우유 살충제.

이 천연 살충제는 붕산과 바퀴벌레를 유인할 설탕가루와 약간의 우유를 섞어서 만듭니다.

바퀴벌레는 설탕가루를 아주 좋아합니다.이 혼합물의 붕산이 바퀴벌레가 도망가지 못하게 하고 내부를 파열시킨다.


<재료>

붕산 1 큰 술. 설탕가루 1 큰 술. 우유 2 큰 술

<만드는 방법>

1) 붕산과 설탕을 유리 그릇에서 섞는다.

2) 약간의 우유를 더해서 진한 반죽으로 만든다.

3) 병아리콩 크기의 작은 공으로 만들어서 바퀴벌레가 자주 출몰하는 곳에 놔둔다.

4) 몇 개는 바깥쪽에 놔두어서 바퀴벌레들이 다시 안으로 들어가는 것을 막는 것을 잊지 않는다.

5) 애완동물과 아이들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둔다.

2. 붕산과 계란.

붕산 가루의 효능을 사용해서 바퀴벌레를 잡는 다른 방법은 계란과 설탕가루와 섞어서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 제품은 치명적인 변비를 유발해서 짧은 시간 안에 둥지 전체를 없애버릴 수 있습니다.


<재료>

100% 붕산 3 컵. 설탕 1 컵. 계란 3 개.

<만드는 방법>

1) 계란 노른자가 완전히 굳을 때까지 12분에서 15분 동안 계란을 삶는다.

2) 준비가 되면 계란 껍질을 벗기고 노른자를 분리한다.

3) 이 방법은 노른자만 필요로 한다. 노른자를 짓이겨서 붕산과 설탕과 섞는다.

4) 설탕을 가능한 많이 녹여서 진한 반죽으로 만든다.

5) 작은 공으로 만들어서 집안 곳곳에 놔둔다.

6) 옷장이나 찬장이나 화장실 같은 어둡고 축축한 곳에 놔둔다.

7) 이 살충제는 만지는 것으로는 위험하지 않지만, 어린이와 동물이 만지지 못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3. 붕산, 베이킹소다, 옥수수 전분.

붕산과 베이킹소다와 콘스타치와 몇 가지 다른 재료들을 섞어서 바퀴벌레로 인한 혼란을 끝낼 약을 만들 수 있습니다.

설탕은 바퀴벌레들을 유인하지만 다른 요소들이 이 벌레들을 완전히 없앨 수 있도록 공격을 합니다.



<재료>

붕산 2 큰 술. 설탕가루 2 큰 술. 베이킹소다 2 큰 술. 석고 2 큰 술. 옥수수전분 2 큰 술.

<만드는 방법>

1) 모든 재료들을 그릇에 넣고 섞은 다음 알약으로 만든다.

2) 이 알약을 구석진 곳이나 벌레들이 모이는 곳에 놔둔다.

4.붕산의 독.



붕산은 종종 비누나 다른 청소 용품들을 만드는데 사용됩니다. 자연적인 상태에서 바퀴벌레의 껍질을 녹여버림으로써 이 벌레들을 없애줍니다.

<재료>

붕산 1 컵. 장갑 1 켤레.

<만드는 방법>

1) 장갑을 끼고 붕사를 바퀴들이 서식하는 구석진 곳이나 다른 곳에 뿌린다.

2) 옷장, 화장실, 하수구 등은 꼭 뿌리자.

지금까지 바퀴벌레 퇴치 방법 4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그러나 위 4가지 바퀴벌레 퇴치 방법의 가장 좋은 결과를 위해서는 집 안팎으로 항상 철저한 위생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바퀴벌레는 깨끗한 곳에 절대 살지 않습니다. 매일 일반적인 청소를 하고 음식이나 지저분한 그릇들을 놔두는 것은 피해주세요. 특히 요즘엔 택배를 많이 받고 택배 상자를 그대로 집안에 두는 경우가 많은데 택배 상자에서 바퀴벌레가 번식을 할 수 있으니 절대로 택배 상자를 집안에 두지 말고 가급적 빨리 재활용, 분리수거를 해두도록 합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