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요즘같은 환절기, 특히 봄철에 많이 발생하는 알레르기 눈부음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아지는 것습니다. 정식명칭은 알레르기 결막염이라고 합니다. 그럼 알레르기 눈부음은 왜 생기는 것이며, 치료방법은 어떤것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레르기 (결막염) 눈부음 

눈 밑이나 눈 주변이 부어오르는 현상을 말합니다.  알레르기 비염을 가지고 계신분들은 환절기나 먼지,꽃가루등 심할때마다 고생을 하시는데요, 알레르기 결막염도 마찬가지로 시즌만 되면 자주 눈이 부어 고생을 하시게 됩니다. 가려움과 충혈증상이 함께온다면 알레르기 눈부음을 의심할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눈부음 VS 다래끼 차이점

눈이 부었을때 우리는 다래끼를 의심하기도 합니다. 그럼 다래끼와 알레르기 눈부음의 차이는 무었일까요?

눈이 부어올랐을때 눈을 만져서 아픈 증상 느껴지면 다래끼일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반면, 통증이 없다면 알레르기 눈부음 증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리고 다래끼가 통증이 있는 것에반해 알레르기 눈부음은 해당부위가 간지러운 느낌이 들 수 있다고 합니다. 

알레르기 눈부음 원인

세균,먼지,털,음식,꽃가루 등등 알레르기 눈부음의 발생원인은 다양하게 있습니다. 요즘같이 하루가 멀다하고 심한 미세먼지때문에 더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은것 같아요. 그리고 봄철이면 어김없이 돌아오는 꽃가루 때문에도 눈부음 현상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은근히 모르시는분들이 있는데 동물의 털(반려견,반려묘를 키우시는 분들중에도)에 알레르기 있음에도 불구하고 잘 모르시고 있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또한 간혹 음식에 알러지 반응으로 눈부음 현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알레르기 눈부음 현상발생시 치료방법 및 주의사항

갑자기 눈부음 현상이 생기면 간지럽다고 해서 눈부음 증상이 있는 곳을 자극을 주면 절대로 안됩니다. 증상이 더 악화 될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낼찡질도 해보기도 하고 눈에 안약을 넣어 보기도 하고 할텐데요 눈에 계속 자극을 주기보다는 조금이라도 빨리 근처 병원에서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주로 히스타민을 줄여주는 안약(항히스타민제)을 처방받아 치료하게 되는데요,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 꼭 병원에서 검사받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