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현재 국내에서 코로나19 예방접종으로 사용되고 있는 아스트라제네카가 예방접종후 이상반응으로 의심된다는 세계각국의 이슈로 인해 잠시 접종중단 사태가 있었으나 추진단(단장 정은경)은 19일 "오늘 유럽의약품청(EMA)에서 '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19 백신 접종과 혈전 증상과의 인과성이 없다'는 약물감시위해평가위원회(PRAC)의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며 "당초 계획대로 코로나19 백신의 예방접종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아스트라제네카는 어느나라 회사 제품일까?

아스트라제네카(AstraZeneca)는 과학을 기반으로 한 기업문화와 비전을 가진 스웨덴의 ‘아스트라 AB(AstraAB)’와 영국의 ‘제네카(Zeneca Group PLC)’의 인수 합병을 통해 설립된 다국적 제약회사이다. -출처:위키백과

이미지- commons.wikimedia.org

아스트라제네카라는 회사는 1913년에 설립된 스웨덴의 아스트라 에이비라는 회사와 1926년에 설립된 제네카의 전신인 임페리얼 케미컬 인더스트리즈가 1998년 합병하면서 만들어진 회사이다. 그 이후부터 아스트라제네카라는 이름으로 항암제와 당뇨 순환기 관련 약품, 호흡기와 면역 관련 사업부 등을 운영하며 그 규모를 키워왔다. 아스트라제네카는 영국에 기반을 둔 영국회사이다. 이번 코로나 백신 역시 영국의 옥스포드 대학과의 공동연구를 통해서 개발했다. 그러나 전세계 16개국에 26개의 시설이 나뉘어져 있는 다국적 기업이기도 합니다

 

아스트라제네카 접종후 부작용

아스트라제네카 접종후 많은 부작용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있다.

 

가장 많은 부작용으로 발열을 꼽는다. 

아스트라제네카 접종후 부작용을 겪는 사람들 대부분이 발열증상으로 병원을 찾는다고 한다.

또 대표적으로 두통이 있는데 머리의 특정부위를 누가 짓누르는것처럼 찾아온다고 한다. 사람마다 앞통수,뒤통수,옆통수 두통부위가 다르다. 

팔의 근육통을 호소하는 사람도 있다. 

보통 백신을 맞은 부위가 붓고, 팔을 들기 힘든 근육통이 생긴다고 한다. 접종후 과한 팔운동은 삼가하라고 한다. 

 

속메스꺼움을 겪는 사람도 있다.

예방접종후 숨막힘이 있거나 미식거림과 같은 메스꺼움을 겪는 사람도 있다. 

 

기타여러가지증상을 호소한다.

대표적인 발열, 두통,근육통,메스꺼움이외에도 열꽃이 핀다든지 두드러기가 나거나 가려움을 호소하는 사람들도 있다. 

아스트라제네카 접종후 유의사항

- 접종 후 최소 3시간 이상 안정을 취하시고, 내일까지무리하지 않는다.

- 최소 3일간은 특별한 증상이 나타나는지 주의 깊게관찰한다.

- 만약 39℃ 이상의 고열이 있거나 두드러기 등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나면 진료를 받도록 한다.

-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등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지킨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