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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S 모델의 구성요소
(이미지출처 : https://commons.wikimedia.org/wiki/File:McKinsey_7S_framework.svg)
1) Hard Elements
Strategy(전략)
- 조직의 장기적 방향과 기본적 성격을 결정하고, 조직운영 방식의 혁신에 영향을 미침
- 기업의 목표 달성을 위해 기업의 한정된 자원을 효과적으로 배치
- 3C(환경, 경쟁, 고객)
- 전략수행에 필요한 틀, 조직구조와 직무설계, 권한관계와 방침 등 구성원들의 역할과 상호관계를 지배하는 공식요소들을 포함
- 조직의 하단 부위가 서로 연결되어 있는 방식
- 부가가치 형성 조직에 중점. 고객 접점 단일화
2) Soft Elements
Shared Values(공유가치)
- 조직구성원이 함께 하는 가치관으로서 다른 조직의 구성요소에 영향을 주는 핵심요소
- 7S 모델의 상호 연결 중심, 조직 이념을 의미
- 도출된 개선 방향 정착화를 통한 조직원 공통 비전 형성
Style(리더쉽 스타일)
- 조직구성원을 이끌어 나가는 관리자의 관리 스타일, 동기부여와 상호작용, 조직분위기와 조직문화에 직접적인 영향
- 경영자의 관리 방식 즉 기업 목표 달성을 위해 행동하는 방식 및 조직 문화
- 고유한 기업 문화를 식별하여 조직의 컬러 형성
Staff(구성원)
- 조직의 인력구성과 구성원들의 능력, 전문성, 신념, 욕구와 동기, 지각과 태도, 형태 등 포함
- 기업의 조직원 수와 고용 형태 등을 의미
- 선발, 위상 평가, 배치, 교육, 업무, 평가, 급여 정착
- 업무 수행을 통합, 전문 능력 향상
Skills(관리기술)
- 조직의 각종 물리적 하드웨어 기술과 이를 작동시키는 SW 기술, 기관운영에 활용되는 관리 기법 등 포함
- 기업, 조직 구성원이 가지고 있는 핵심 역량
- 구성원의 전략, 기획, 컨설팅 능력의 강화
- 솔루션 개발 및 자산화
문제. 다음 내용을 보고 괄호 (1), (2) 에 들어갈 가장 알맞은 용어를 영문 약어(약자)로 쓰시오.
맥킨지 사에서 개발된 ( 1 ) 분석은 조직의 역량과 체계 등을 분석하는 기법으로 전략 경영체계에 적합한 내부 역량의 판단 방법론으로 많이 사용된다. 기업의 변화 대처 능력에 영향을 끼치는 7가지 요소는 Strategy, Structure, System, Staff, Style, Skills, ( 2 )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