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2018-09-05 오늘의 급상률 코인은 텐엑스가 주인공이네여
텐엑스코인에 대해 알아봅시다

텐엑스(PSY)코인


텐엑스는 디지털 지갑 및 직불 카드를 이용해서 사용자가 언제 어디서나 자신의 블록체인 자산으로 전세계 3천6백만개의 가맹점을 통해 물품 및 서비스를 구입할 수 있도록 하는 지급결제 시스템입니다. 또한 사용자들은 카드를 사용할 때 마다 총 지출금액에 비례하는 PAY 토큰을 보상으로 받게 되고, 해당 토큰 보유자는 토큰 보유량에 따라 매달 인센티브를 받게 됩니다. 그뿐만 아니라, 텐엑스 디지털 지갑을 통해 사용자들은 아무런 수수료 없이 블록체인의 자산을 다른 암호화폐로 변환하는 것도 가능하게 됩니다.
전일가 4,324 거래량 1,837,963 PAY
고가 4,500 거래대금 7,317,865,138
저가 3,410 거래비중 -
연중최고 11,300 전체거래량 -
연중최저 520 총발행수량 2억
호가단위 1 원 시가총액 $0.07billion
매매단위 0.1 PAY 컨펌시간 -
표기단위 0.000000000000000001PAY
발행처 및 발행 방식
텐엑스는 Toby Hoenisch, Dr. Julian Hosp, Michael Sperk 그리고 Paul Kitti 에 의해 2015년에 설립되었으며 현재 싱가포르에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텐엑스팀은 Crunchbase 를 통해 백만달러 USD (약 1억 원) 의 투자금 모금을 성공하며 초기 스타트업을 시작한 후, Payapal, 블록체인 벤처 케피탈 회사 Fenbushi Capital, 투자회사 ICH 등의 투자 지원을 받고 있을 뿐 아니라 이더리움 블록체인 창립자 Vitalik Buterin 또한 텐엑스팀을 지원하고 있어 비교적 튼튼한 후원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기능 및 특징
1. 텐엑스 지갑
텐엑스 지갑은 사용자가 스마트폰 또는 실제 직불 카드를 이용해서 전세계 약 3천 6백만개 가맹점에서 자신의 블록체인 자산을 사용할 수 있게 해 주는 혁신적인 블록체인 시스템입니다. 사용자는 텐엑스 앱을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은 후 회원등록 즉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COMIT 네트워크를 이용한 크로스 체인 지불 채널
텐엑스는 COMIT 네트워크의 크로스 체인 지불 채널 (Cross-chain Payment Channels) 을 이용해서 이용자가 텐엑스 카드로 지불을 의뢰하면 즉시 거래가 체결되는 시스템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3. Pay 토큰
텐엑스는 이용자가 카드를 사용할 때 마다 Pay 토큰을 보상으로 나누어 주며, Pay 토큰을 보유하고 있는 이용자는 사용한 전체 금액의 0.5% 에 해당하는 인센티브를 매달 받게 됩니다.

4. 텐엑스 수수료
텐엑스는 거래 수수료가 없습니다. 사용자는 최초 일회성으로 디지털 카드의 경우 $1.5 달러, 그리고 직불카드의 경우 $15 달러를 카드 구입 수수료로 지불할 뿐 카드 이용료를 낼 필요가 없어 매우 경제적입니다.

5. COMIT 네트워크
COMIT 네트워크의 목표는 COMIT 라우팅 프로토콜을 통해서 새로운 블록체인이 기존의 블록체인에 연결할 수 있도록 하는 것 입니다. 이는 인터넷이 TCP/IP 프로토콜을 이용해서 전세계를 연결하는 것과 같은 방식이며, COMIT 네트워크 구축이 완료되면 사용자는 암호화폐간 환전이 자유로울 뿐 아니라 수수료 없이 즉시적으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6. COMIT 지불 채널
텐엑스는 크로스 체인 지불 채널과 COMIT 라우팅 프로토콜을 이용해서 사용자가 블록체인의 자산을 즉시적으로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게 합니다.
텐엑스는 네트워크상에서 첫번째 유동성 공급자의 역할을 하게 되며, 그로인해 사용자는 실생활에서 지불결제 서비스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COMIT 라우팅 프로토콜을 이용해 사용자들이 어떤 블록체인의 자산이든 지불결제 수단으로 이용할 수 있게 합니다.
최근 뉴스와 전망
- 2018 1Q : COMIT 네트워크 검수
- 2018 2Q : COMIT 네트워크 구축
- 2018 3Q : COMIT 개발자 접속 가능
- 2018 4Q : 블록체인 자산 및 투자상품 배치

텐엑스는 Paypal, 블록체인 벤처 케피탈 회사 Fenbushi Capital, 투자회사 ICH 등의 투자 지원을 받고 있을 뿐 아니라 이더리움 블록체인 창립자 Vitalik Buterin 또한 텐엑스팀을 지원하고 있어 블록체인 시장에서 비교적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또한 COMIT 체인 지불 채널과 라우팅 프로토콜을 이용해 사용자가 블록체인의 자산을 언제 어디서나 즉시적으로 실생활에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차세대 지급결제 시스템으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암호화폐간 거래, 지불결제 등에 수수료가 없는 점과 카드 사용량에 비례하여 인센티브를 보상으로 받게 되는 시스템은 많은 암호화폐 이용자들에게 큰 기대를 주고 있습니다.

2018.1분기 동안 텐엑스팀은 암호화폐 재단 최초로 회계감사를 완료했으며, 금융법규에 관련된 자문을 구하고 서류를 준비하는 등 법률적인 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중점적으로 노력하였습니다. 최근에는 유럽 지역 은행사업 자격을 얻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다른 암호화폐 재단들과 마찬가지로 직접적인 서비스가 시작되기까지는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출처-빗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