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에토스는 사람들 간의 교류에 초점을 둔 암호화폐 서비스로 일반인들이 난해하게 느낄 수 있는 암호화폐 시장을 더욱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하며 소비자 및 금융 기관을 위한 블록체인 기술의 안전한 채택을 더욱 가속화 하기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에토스는 또한 에토스 생태계의 다양한 기능을 활성화하고 이용하는 데 사용되는 기능형 토큰으로 이를 통해 누구나 에토스 유니버셜 지갑 (Universal Wallet), 스마트 키 (Smart Key), 베드락 (Bedrock) 등을 이용하여 손쉽게 자산 관리를 할 수 있게 합니다. 또한, 직접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거나 소셜 네트워크 내 커뮤니티 활동을 통해서 지식을 공유하는 등 더욱 활발하게 에토스 커뮤니티에 참여할 수 있게 합니다. 에토스는 최초에 ‘비트퀸스 (BQX)’ 코인으로 ICO를 진행하였으며 2017.11.21 에토스 (ETHOS)로 리브랜딩 하였습니다.


발행처 및 발행 방식
Shingo는 에토스의 창립자 겸 CEO로 전 세계에 있는 최고 수준의 엘리트 엔지니어들을 모아 에토스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그는 또한 비트코인과 알트코인의 숙련된 기술자 및 투자자로 에토스 프로젝트 이전에 약 2만 명 정도의 학생을 둔 온라인 스쿨 `Jobs University` 를 공동 창립하였으며 모바일 구인 소프트웨어 회사 Motzies 의 콘텐츠 마케팅 전문가로 일하는 등 화려한 이력을 쌓아 왔습니다.

에토스에서 국제 전략 및 컴플라이언스 분야를 담당하고 있는 Stephen Corliss는 에토스에 합류하기 전 Blackrock, UBS, Merrill Lynch 등 월 스트리트의 선도적인 회사에서 오랫동안 성공적인 경험을 쌓아 왔습니다. 특히 그는 Blackrock 에서 최고운영책임자 (COO)로 근무하는 동안 미국, 유럽 및 아시아 전역에 있는 회사의 규제된 중개인 딜러를 포함하여 약 12개의 국제 셀사이드 (Sell-side) 비즈니스를 설계 및 감독하였습니다.
기능 및 특징
1. 유니버셜 지갑 (UNIVERSAL WALLET)
에토스 유니버셜 지갑에는 분산된 지갑 관리 시스템이 포함되어 있어 세계 어디에서나 다양한 종류의 자산을 쉽고 빠르게 전달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다양한 암호화폐 블록체인과 연결되어 모든 자산 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프리미엄 지갑 주소를 통해 공공기관 및 기업들이 이메일 주소와 같은 단순한 형식의 지갑 주소를 사용하여 고객이 쉽고 불편함이 없이 지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2. 단일 스마트 키 (Smart Key)
에토스는 유니버설 지갑에 있는 다양한 디지털 자산을 단 한 개의 스마트 키로 운용할 수 있도록 하여 편의성과 효율성을 극대화합니다. 그리하여 회원은 각 암호화폐 마다 각각 2개의 키를 보유하던 기존의 시스템을 벗어나 한 개의 키와 백업 키(Backup Key)로 모든 지갑의 자산을 빠르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게 됩니다.

3. 소셜 네트워크 및 커뮤니티 활동
에토스 플랫폼은 초보자와 전문가를 연결하고 지식을 공유하는 포럼으로 이용자들이 지식을 공유하거나 질문에 답하는 등 커뮤니티 활동을 통해 보상을 얻는 경제 소셜 네트워크입니다. 그리하여 에토스 플랫폼은 강력한 기존의 에토스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더욱 재미있고 친숙한 장으로 발전하게 되고 이용자들은 공개 및 비공개 모임을 통해 암호화폐를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데 동참하게 됩니다.

4. 에토스 베드락 (Bedrock)
에토스 베드락은 이용자와 사업자들이 확장성과 법규준수를 포함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에토스 플랫폼에 구축하기 위한 밑바탕의 역할을 합니다. 그리하여 이용자들이 공개형 탈중앙화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서비스를 함께 만들어갈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게 됩니다. 또한, 에토스가 제공하는 API를 활용하여 재무관리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금융기관도 에토스 플랫폼을 이용한 서비스 개발이 가능하게 됩니다.

5. 법정화폐 게이트웨이 (Fiat Gateway)
에토스 법정화폐 게이트웨이는 법정화폐,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을 에토스 플랫폼의 애플리케이션에 직접 활용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로 이용자들은 이를 통해 지불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암호화폐에 투자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다른 대형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서비스를 에토스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최근 뉴스와 전망
에토스는 일반인들이 어렵게 느낄 수 있는 암호화폐를 쉽고 편리한 디자인과 한층 단일화된 암호화폐 기술을 통해 더욱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개발되었습니다. 특히 유니버셜 지갑을 통한 분산된 지갑 관리 시스템의 경우 다양한 종류의 디지털 자산을 손안에서 한눈에 확인하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어 차세대 블록체인 기술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디지털 자산을 한 개의 키로 운용하여 모든 지갑의 자산을 빠르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는 스마트 키와 확장성을 포함한 재무관리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할 수 있는 베드락 플랫폼은 암호화폐 거래소에 버금가는 강력한 편의성과 재무관리 서비스를 개인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에토스는 공개형 탈중앙화 블록체인 기술을 단지 탈중앙화에 집중하는 것이 아닌 현재의 시스템과 균형 있는 밸런스를 맞출 수 있는 암호화폐로 개발하고 있어 공공기관과의 한층 발달한 기술협력도 가능할 것으로 보여 앞으로의 귀추가 주목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