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1. 이오스트 (IOST, IOST) 란?


IOST는 Internet of Services Token의 약자로, 확장성과 보안 그리고 속도 면에서 차별화된 분산 블록체인 App 플랫폼이다. 분산형 플랫폼 서비스라는 점에서 이더리움과 유사하지만 이오스트는 이더리움의 단점인 확장성 을 크게 향상시켰다. 이오스트는 대규모 블록체인 커뮤니티가 직면한 확장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안되었으며, 개발자로 하여금 대규모 dApp을 구축할 수 있게 해 준다. 전체 네트워크를 하위 네트워크 집합으로 분할하는 Sharding기술을 기반으로 개발한 EDS와 PoB(신뢰성 증명) 합의 메커니즘을 사용하여 확장성을 높였다. 이오스트의 궁극적인 목표는 대규모 거래의 분산 서비스를 가능하도록 하는 것이다.

2.스펙


3. IOST의 특징
📕PoB(Proof of Believability, 신뢰성 증명 합의 프로토콜)
합의 프로토콜로 노드의 신뢰성을 기반으로 하는 PoB 메커니즘을 사용한다. 노드의 신뢰성은 토큰 보유량과 Servi 잔액, 기여도, 사용자의 행동을 기반으로 계산된다. 이오스트는 노드 집합이 보다 빨리 다음 블록을 결정할 수 있도록 비잔틴 결함 허용 메커니즘을 사용한다. PoB의 핵심은 이러한 노드가 이전 생성된 블록의 입력을 기반으로 하는 알고리즘의 임의성(무작위성)을 사용하여 공정성이 보장된다는 것이다. PoB는 노드가 오작동 할 가능 성이 거의 없으며 트랜잭션 처리량을 크게 향상시킨다.


4.로드맵


5.시세


6.홈페이지
https://iost.io/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