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자동차운전면허증 재발급받으셔야 하는 분들 계시죠?

저도 어디다가 놓고 왔는지 , 아이가 가지고 놀다가 잃어버렸는지, 운전면허증을 분실하고 말았습니다. 

그런데 은근히 재발급하러 가기 귀찮아서 계속 미루고 있었는데 아무래도 빨리 재발급을 받아야 할것같아서

혹시나 인터넷으로 신청을 할수 없나 봤더니, 역시나 대한민국 인터넷세상은 참으로 편리한것 같더라구요!

안되는게 없어요 ㅋㅋ 물론 사전준비 사항은 


첫째 : 인터넷이 가능한 PC 

둘째 : 공인인증서

셋째 : 수수료 7500원 결제준비 ( 신용카드 또는 계좌이체시엔 OTP)


엄청 간단하죠? 

저도 5분만에 재발급 신청 완료 했어요. 이렇게 쉬운걸 왜 이제야 신청 했나 몰라요.

 자 그럼 자동차운전면허증 인터넷 재발급 신청 하는 방법 알아볼까요?


자동차운전면허증 재발급 홈페이지 접속 (https://dls.koroad.or.kr/)

인터넷으로 신청을 하려면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야겠죠? "도로교통공단 e-운전면허"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운전면허발급신청 > 면허증 재발급 메뉴를 클릭합니다.

1)이용약관동의

2)면허정보 확인

3)연락정보입력

4)수령날짜 / 시간선택

수령날짜 선택인데 제가 오늘 13일에 신청 했는데  수령가능일이 19일 이후 가능하다는거 보니 

시험장방문 선택하면 7 후 수령이 가능하고,

경찰서방문 선택하면 약 21  수령이 가능한것 같아요.

저는 지역은 서울 선택, 시험장은 강남시험장으로 선택했어요

5)결제

신용카드 또는 계좌이체 선택하셔서 결제하시면 됩니다.

저는 계좌이체를 했는데  OTP 없었으면 신용카드로 다시 할뻔 했네요 

계좌이체시 opt사용여부 확인하시고 아니면 신용카드로 하시는게 편하실것 같아요


6)수령

저는 7일이후에 강남면허시험장가서 번호표 뽑고 (신청서 작성없이 )  재발급된 면허증 수령만 하면 됩니다. 

가서 양식 작성도 하고 사진도 챙겨가야하고 대기시간도 있는데, 이렇게 인터넷으로 신청서 작성도 없이 뚝딱 해버리니 너무 편하네요

혹시나 저처럼 자동차운전면허 재발급 해야하는데 시험장 가기 힘드시거나 귀찮거나 빨리 신청해야하는 분은 인터넷으로 신청해보세요. 정말 간편합니다. 

그럼 다들 재발급 잘 받으시고 안전운전 하세요 ^^


제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꾸~욱 부탁드려요^^ 

더 나은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