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제 겨울철 필수품이 되어버린 롱패딩!
교복뿐만아니라 직장인들도 거리엔 온통 롱패딩 입은 사람들로 가득하다~ 그만큼 겨울철에 따뜻함은 이 롱패딩만한게 없기때문이다. 그런데 매일 입는 만큼 세탁이 필요할때마다 고민이다. 자주 세탁하면 안될꺼 같은데,,, 그래서 오늘은 겨울철 롱패딩 괸리법 5가지를 알아보자.


1 . 잦은 세탁은 금물이다
원래 패딩 거위털과 외피 보호를 위해 자주 빨면 안 된다.
잦은 세탁은 거위털의 숨을 죽일 뿐 아니라, 방수 등 효과를 위해 겉감에 처리한 특수 코팅을 손상시키기 때문이다.
따라서 겨울에는 한두 달에 한 번 정도 집에서 가볍게 물세탁 정도만 하고 겨울이 끝나면 세탁소에서 전문 세탁, 관리를 받아 보관하는 것이 좋다.


2. 냄새를 빼려 면 간단히 통풍시키자
섬유탈취제를 이용하면 패딩 표면에 얼룩이 남기 쉽다.
간단히 통풍만으로도 패딩의 웬만한 냄새는 다 날아가기 때문에 자주 통풍을 시켜주는 것이 좋다.
외출에서 돌아오면 베란다나 창가에 패딩을 걸고 창을 열어 하루 정도 바깥바람을 쐬어주도록 하자.


3, 단순 통풍이 어려울 땐 이 방법을 이용하자
분무기를 사용해 패딩에 물을 골고루 뿌리고 비닐커버를 씌운 다음, 헤어드라이어로 따뜻한 바람을 쐐주면 된다.
이 과정이 끝나면 비닐을 벗기고 열과 습기가 모두 날아갈 때까지 잠시 걸어 놓는다.
이는 섬유에 스며든 습기가 달라붙어 있던 냄새 분자를 흡수한 채 증발하는 원리를 이용한 것이다.


4·패딩 목 부분의 화장품을 지우려면 이 방법을 이용하자
이 때는 주방세제를 미지근한 물과 1:1 비율로 섞어 오염 부위만 부분 세탁하는 것이 가장 좋다.
클렌징워터나 클렌징티슈도 간단하고 깨끗이 얼룩을 지우는 방법 중 하나다. 다만 일반 물티슈로 닦는 것은 피해야 한다. 화장품은 유분이 많아 닦이기는커녕 오히려 얼룩이 더 넓게 퍼질 수도 있다.


5.빵빵한 볼륨을 살리려면 끓인식초와 패트병을 이용하자.
끓인식초를 분무기에 옮겨담아 고르게 뿌려준후 빈 페트병으로 패딩을 두드려주면 된다. 이때 끓인 식초는 금방 냄새가 날아가기때문에 냄새걱정은 안해도 된다. 이러면 숨이 죽었단 패딩도 금새 빵빵한 패딩이 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