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미세고는 은행 없이 금융업무 입금,출금,송금결제,포인트 등을 처리하고자 하는 비전을 갖고 있다 다양한 결제 시스템회사와 연동하여서 은행 별 금융 시스템의 경계를 허물고 항공사 마일리지로 편의점에서 결제를 하는 등의 제한없는 결제/송금/입금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하는 것이 목표다.
오미 세고는 저렴한 수수료(1%이하) 블록체인을 이용한 완전 무결성 빠른 결제속도 그리고 SDK를 통한 쉬운 결제망 구축 등이 장점이라고 할수 있다.
또한 현재 퍼블릭 블록체인의 문제는 트랜잭션 속도인데 오미 세고 Plasm 기술이 적용되면 초당 100만회 의 결제를 처리할 수 있게 되어서 확장성 문제가 해결된다.
탈중앙화된 네트워크 활용 으로 전자 지갑과
지불결제 플랫폼 개발이 완료될 것으로 예상되며 기존의 높은 수수료를 OMG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중계업자 없이 거래하는 구조로 저렴한 수수료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빠른 결제 속도와 저렴한 수수료를 바탕으로 아프리카/아시아 전역에 금융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하는 사용자(약20억명)에게 지불결제 서비스 제공이 예상 되며 오미세고 최초/최종 목표와 백서 그건 행보를 분석해 봤을 때 만약 중앙은행에서 암호화폐 CBCC발행한다면 오미세고 프로젝트와 OMG 네트워크를 벤치마킹 할 가능성이 높다.
코인의 가치하락이라는 악재속에서 탄탄한 거래량을 유지하고 있으며 OMG네트워크가 실질적으로
가동되면 지불결제 산업에서의 상호운영이 가능해 지면서 기존의 페이먼트 플랫폼 회사 수수료 대비 50%~70% 절감 효과를 볼수 있다.
향후 핀테크 산업 전망이 높다라는 호재와 오미세고의 기대감으로 OMG코인의 잠재적 가치가 높다고 전망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