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모스코인 (MOC/KRW)
모스코인(Mosscoin)은 증강현실(AR) 모노폴리 게임인 모스랜드(Mossland)에서 사용되는 암호화폐이다.

모스코인은 Mossland 서비스 내에서 Property 나 Accessary 를 구매하거나, P2P 광고를 집행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암호화폐이다.


Mossland는 현실의 부동산을 소재로 하는 위치 기반 (Location Based), 증강 현실 (Augmented Reality) 모바일 게임 서비스로, 사용자는 주변의 현실 건물들을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하고, 사거나 팔 수 있다.

모스코인의 화폐 단위는 MOC이다. 이더리움 기반의 ERC-20 토큰이다. 리얼리티 리플렉션(Reality Reflection) 회사가 개발했다. 노정석과 손우람이 공동 대표이사를 맡고 있다.

2018년 1월 29일 밤 10시부터 모스코인에 대한 ICO 프리세일을 진행하여 38분만에 목표 금액을 모금하여 마감되었다.


2018년 10월 16일 진행된 모스랜드 더 옥션이라는 가상 건물 경매 서비스에서 미국의 엠파이어스테이트빌딩이 5,500만원, 한국의 광화문이 4,000만원에 경매를 통해 판매되었다.

모스랜드는 이날 총 26시간 동안 진행된 경매를 통해 450만 모스코인을 판매했으며, 이는 당시 코인 시세로 환산하면 약 2억 2천만원에 이르는 금액이다. 모스랜드의 가상 건물 경매가 성공적으로 진행되면서, 고팍스 거래소에 상장된 모스코인의 가격이 40원에서 80원으로 급등했다.


모스랜드 측은 매주 2회 새로운 랜드마크를 경매에 붙일 예정이며, 전 세계 총 250개 건물에 대해 경매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중요하다.

모스랜드의 3가지 화폐
골드(Gold)
골드는 가장 흔한 형태의 게임 머니이다. 골드는 게임 플레이에 따라 생성되고 소멸되며, 통화량에 대한 제어가 약하다. 여러 형태의 게임 플레이에 대한 보상으로 쉽게 제공되며, 인앱 결제를 통한 충전도 가능하다. 따라서 총 통화량을 직접적으로 제어할 수 없고, 게임 플레이 콘텐츠로만 간접적으로 제어할 수 있으며 인플레이션의 가능성이 존재한다.

젬(Gem)
젬은 게임 플레이보다는 인앱 결제로 충전되는 화폐이다. 게임 플레이로 쉽게 생성되는 골드보다는 희귀하지만, 인앱 결제에 대해서 아무런 제약이 없기 때문에 통화량을 제어하는 것은 아니다. 젬은 게임의 여러 가지 프리미엄 기능과 아이템 등을 구매할 때 사용한다.

모스(Moss)
모스는 골드나 젬과 달리 화폐 발행량을 운영상에서 통제하여 화폐 가치를 관리한다. 사용자들은 발행된 통화량 내에서만 거래가 가능하며 발행된 통화량이 모두 소진되면 사용자의 모스 구매는 중단된다. 모스는 주로 사용자 간의 거래에 사용되며, 거래 수수료는 운영사에 귀속되고 운영사는 해당 모스를 소각하거나 다시 유통할 수 있다. 사용자들은 이 모스를 사용하여 광고를 집행할 수 있다. 광고 플랫폼으로 모스랜드는 인앱 결제나 암호화폐 구매를 하지 않는 대다수 사용자에게 모스를 획득할 기회를 제공한다.

모스코인
모스코인(MossCoin)은 이더리움 플랫폼 기반의 암호화폐이다. 모스코인은 프리 세일 기준 1MOC당 0.0001ETH와 교환되었다. 모스코인은 모스랜드에서 모스(Moss)와 교환하는 용도로 쓰인다. 사용자들은 게임 내 모스를 충전하기 위해 모스코인을 거래소에서 구매할 수 있다. 구매한 모스코인은 게임 사이트를 통해 모스로 환전할 수 있고, 환전 시 사용한 모스코인은 운영사의 지갑에 보관된다. 운영사는 환전하고 받은 모스코인을 보관하고 있다가 인출을 원하는 사용자에게 지급한다. 획득 경로와 관계없이 모든 모스는 모스코인으로 교환이 가능하며, 인출한 모스코인은 상장된 거래소에서 다른 암호화폐나 현금으로 환전할 수 있다. 모스코인의 배분 비율은 차트와 같다.

홈페이지: https://moss.land
트위터: https://twitter.com/theMossland
상장보고서 : 모스코인 상장보고서 보기
참고 가격 : 0.00001090 BTC (업비트 BTC마켓 2019-02-20 종가 기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