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코인 소개
그로스톨코인은 세그윗(SegWit)을 활성화한 최초의 코인으로 불린다.


(2019-3-12기준) Groestlcoin은 비교적 알려지지 않은 crypt○currency가 Mastercard에서 지원하는 직불 카드 발급을 발표 한 후 ​​75 %가 폭증했습니다.

Groesticoin의 트윗에 따르면 직불 카드는 마스터 카드를 수령하는 모든 소매점이나 온라인 상점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모든 마스터 카드 호환 ATM에서 현금을 인출 할 수 있습
니다.

지난 주 Groestlcoin은 PolisPay 지불 플랫폼에 추가 된 것으로 밝혀졌으며 새로운 직불 카드는 "모든 사용자가 Groaticoin, Bitcoin 또는 다른 디지털 통화를 피아트 통화를 사용하는 것처럼 쉽게 사용할 수있는 PolisWallet을 기반으로합니다.”

세그윗은 'Segregated Witnesses'의 줄임말로, 거래 시 생성된 불록 내의 거래 데이터에서 서명 데이터만 따로 분리해 낸 것을 의미한다. 이 경우 블록 내 용량이 증가하는 효과가 나타나 상대적으로 더 많은 거래 처리가 가능하다. 그래서 네트워크 내에서 송금 속도는 더욱 빨라진다.

그로스톨(Grøstl)은 NIST(미국표준기술연구소)이 발표한 암호화 해시 알고리즘에 대응하여 설계된 새로운 암호 해시 함수로 덴마크의 기술 대학교(DTU)와 TU그라즈의 암호화 팀에 의해 고안됐습니다.

그로스톨은 이 대회에서 최종 다섯 후보 중 하나로, 이전 공모전에 제출한 원래 버전인 그레스톨-0를 수정한 것입니다.

코인 특징
1. 보안이 상대적으로 강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압축된 해시 함수로서 압축 기능이 두개의 고정된 큰 순열을 사용해 압축되는데, 사용된 두개의 순열은 넓은 경로 설계 전략을 사용하여 생성됩니다. 이에 따라 해시 함수에 대한 공격이 훨씬 더 어려운 것으로 평가받습니다.

2. 그로스톨은 ASIC이 아닌 그래픽카드처리장치인 GPU를 통해 채굴됩니다. 때문에 그로스톨 채굴은 ASIC 채굴기를 따로 장만할 필요가 없이 개인이 적은 비용으로 쉽게 GPU를 통해 채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업비트차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