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오늘은 코박 주간상승률 4위를 기록한 콘텐츠프로토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CPT(Contents Protocol Token)은 건강한 콘텐츠 산업 생태계를 위해 인기 서비스 어플리케이션인 왓챠(Watcha)팀이 개발한 토큰 프로젝트입니다.

콘텐츠 공급자에게 데이터와 인사이트를 투명하게 제공함으로써 그들이 보다 나은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게 하고, 이러한 데이터를 제공한 사용자에게 활동에 대한 보상을 제공함으로써 더 적극적인 소비자가 될 수 있도록 장려합니다.


CPT는 올해 1분기 이내에 출시될 CPT 스토어(가칭) 및 어플리케이션 내에서 왓챠플레이 구독을 비롯한 다양한 문화 콘텐츠 소비에 사용가능할 예정입니다.

여기서 그럼 왓챠는 무엇인데 콘텐츠 프로토콜을 만들었나 궁금해 집니다.

*왓차란?
왓챠는 지난 6년 동안 한국과 일본에서 왓챠, 왓챠플레이 등을 운영해오며 450만 명의 회원과 4억 개 이상의 평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영화, 드라마, 애니메이션, 다큐멘터리, 예능, 도서, 만화책 등의 콘텐츠 사용자 평가 데이터를 통한 개인화된 추천 1인당 평균 평가 수 100개, 앱 250만 다운로드, AppStore 평점 4.6/5 (8.5K Ratings), 일일 평가 수 30만
WATCHA PLAY
월정액 구독형 VOD 서비스 - 영화, 드라마, 애니메이션, 다큐멘터리, 예능 모두 시청 가능 1인당 월 평균 18시간 시청, 200만 다운로드, 유료구독 잔존율 70%, 18년 삼성전자 갤럭시 S9 파트너십, HBO/디즈니/소니 등 60여개 콘텐츠 공급자와의 계약
WATCHA MUSIC
MVP Tested
음악 무제한 감상 서비스
WATCHA WEBTOON
MVP Tested
웹툰 평가, 감상 및 추천 서비스


프로토콜 생태계
생태계의 빠른 확장을 위하여 대표 콘텐츠 카테고리(TV, 음악, 만화, 전자책 등)에서 레퍼런스 플랫폼을 런칭하고 이를 오픈소스화할 예정입니다. 이는 추후 이 생태계에 들어와서 사업을 영위하게 될 새로운 사업자의 진입장벽을 낮추기 위함입니다.


초기에 직접 레퍼런스 플랫폼을 개발하여 서비스 하거나 기존 플랫폼을 인수하여 레퍼런스 플랫폼으로 전환시킬 예정입니다.

프로토콜 생태계를 빠르게 활성화 시키기 위해 서드파티 플랫폼 후보를 영입하여 액셀러레이팅하거나 투자 및 인수할 예정입니다.



이번주 상승장을 기록하며


오늘은 전일대비 44%상승 하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