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


퀴즈톡은 블록체인 기반 하에서 유저가 직접 퀴즈 콘텐츠를 제작하여 배포하고, 유저가 퀴즈 및 광고 콘텐츠의 소비자가 되는 지식 공유 플랫폼이다.

또한 퀴즈톡 플랫폼의 참여자 모두 직접 광고를 생성하여 퀴즈톡 토큰(QTCON)으로 광고비를 결제하는 탈중앙화된 광고 시스템을 제공한다

퀴즈톡이란?


1.퀴즈 컨텐츠 기반의 지식공유 플랫폼

퀴즈톡은 '퀴즈'라는 콘텐츠 형식을 통하여 산재해 있는 지식과 정보를 걸러내고, 정제하고 압축하여 모두가 공유할 수 있도록 하는 지식 공유 플랫폼입니다. 또한 퀴즈톡은 다양한 형태의 퀴즈를 통해 사람들이 알고 싶고, 알리고 싶은 것을 서로 묻고 대답하면서 스스로 배우는 지식공유 플랫폼입니다. '퀴즈'는 퀴즈 창작자에게는 지식을 압축적으로 재미있게 전달하는 수단이 되며, 퀴즈를 푸는 사람은 퀴즈를 풀면서 퀴즈 창작자의 정제된 지식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퀴즈톡 플랫폼은 퀴즈 창작자, 퀴즈 풀이자, 퀴즈 큐레이터 모두에게 퀴즈톡 토큰(QTCON)으로 보사을 해줌으로써, 지식 공유에 대한 실질적인 가치를 제공합니다.

​2. 블록체인 기반의 탈중앙화 지식 공유 플랫폼

퀴즈톡은 블록체인 기반 하에서 유저가 직접 퀴즈 콘첸츠를 창작하여 공급하고, 유저가 퀴즈 및 광고 콘텐츠의 소비자가 되는 탈중앙화 지식 공유 플랫폼입니다. 또한, 퀴즈톡 플랫폼의 참여자가 직접 광고를 생성하여 퀴즈톡 토큰(QTCON)으로 광고비를 결제하는 탈중앙화된 광고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결국 참여자가 콘텐츠의 창작과 소비, 광고의 생성과 소비의 주체가 되며 이에 따른 보상을 나누어 갖게 됩니다.

퀴즈생태계


1. 퀴즈 창작자

-퀴즈톡 플랫폼을 통해 퀴즈 콘텐츠를 창작할 수 있는 개인이나 단체, 기관입니다. 퀴즈 창작자의 콘텐츠는 퀴즈톡 플래폼을 통해 퀴즈톡 사용자에게 직접 제공되거나, 큐레이터에 의해 배포 될 수도 있습니다.

2. 퀴즈 풀이자

- 퀴즈톡 회원으로 가입 후 원하는 카테고리의 퀴즈방을 선택 하거나 친구로 허용된 퀴즈 차작자 혹은 퀴즈 큐레ㅣ터로부터 전달 받은 퀴즈바을 선택하여 퀴즈풀이를 할 수 있습니다. 퀴즈와 광고가 결합된 형태의 퀴즈를 풀어 정답을 맞추게 되면 퀴즈에 할당된 포인트를 보상으로 받게 됩니다.

3. 퀴즈 큐레이터

- 퀴즈톡 회원은 누구나 퀴즈 창작자가 출제한 퀴즈를 선택하고 분류하여 자신의 팔로워에게 퀴즈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퀴즈 큐레이터가 전달한 퀴즈를 퀴즈 풀이자가 풀게 되면 큐레이션 보상 포인트를 받게 됩니다.

4. 광고주

- 퀴즈톡 회원으로 가입하면 누구나 퀴즈톡 플랫폼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주는 퀴즈톡 플랫폼 광고 등록 시세틈에 접속하여 광고 타겟 비용, 시간, 콘텐츠를 직접 설정, 등록 할 수 있습니다.

5. 후원 또는 기부자

- 퀴즈톡 회원은 누구나 보유한 포인트 혹은 퀴즈톡 토큰(QTCON)을 대상을 지정하여 기부 및 후원할 수 있습니다. 기부 대상을 선택하여 자신이 받은 포인트 혹은 토큰을 기부할 수 있고, 기부를 목적으로 하는 퀴즈방을 선택하여 퀴즈를 풀고 여기서 받은 퀴즈 보상을 기부 할 수 있습니다.



내용출처:
https://cobak.co.kr/+PI52Hn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