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게임크레딧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게임 결제 플랫폼입니다. 게임 업계에 새로운 지불 방식을 도입하는 것이 게임크레딧의 일차적 목표이며, 실제로 게임 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기존의 지불 시스템과 수수료 시스템을 대폭 변경했다고 합니다.
게임크레딧은 게임 개발자와 이용자 모두에게 이익이 되는 구조로 되어 있다고 합니다. 또한, 블록체인에 기초해 분산화된 P2P 원장에 거래 내용이 기록되기 때문에 거래가 빠르고 안전하다고 합니다. 이 코인은 아이템이나 콘텐츠들을 사고파는 시장에서 사용될 수 있습니다.
2013년에 나온 게이머즈코인(Gamerscoin)이 게임크레딧 코인의 모체라고 합니다.
코인 특징
1. 게임크레딧은 게임 개발자와 이용자 모두에게 여러 가지 혜택을 주는 플랫폼입니다. 게이머들에게는 신용카드로 복잡하게 결제하지 않아도 편하게 게임크레딧으로 지불할 수 있게 하고, 기존에 존재하는 구매 한도를 늘렸습니다. 또한, 서로 다른 게임에서도 게임크레딧의 호환성을 보장해서 보다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게 하고, 익명으로 코인을 전송할 수 있게 해줍니다. 한편, 60일 전후로 대금 처리가 이뤄지는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스토어와 달리, 게임크레딧은 60시간 만에 이를 가능하게 해 개발자들에게 편의를 제공합니다. 또한, 수수료를 기존의 30% 정도에서 10%로 감소시켜 개발자들의 비용 부담을 줄여주었습니다. 나아가, 블록체인을 통해 강화된 보안으로 사기 결제들을 막을 수 있게도 해줍니다.
2. 시스템의 적용을 확장하기 위해 모바일고(MobileGO, MGO)라는 P2P 스마트 코인을 만들었습니다. 모바일고는 게임크레딧 코인와 연동되어있고, 스마트 컨트랙트를 기반으로 게임크레딧 모바일 상점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고의 ICO 때 게임크레딧의 가치가 폭등한 바 있습니다.
게임크레딧은 초창기부터 150명의 개발자와 300개의 게임이 런칭을 계약하고, 2017년까지 1,000개의 게임을 유통하겠다고 발표했을 정도로 확장적인 정책을 펴고 있습니다. 또한, 게임크레딧은 글로벌 게임 개발업체인 DatCroft 게임사와 파트너쉽을 맺고 MMORPG 게임인 Fragoria을 런칭하여 8백만 개의 계정을 만들어 낸 바 있습니다. 이렇게 블록체인의 혁신기업과 기존의 주류 기업이 협력한다면 앞으로의 성장성은 더 커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