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인정보

피르마체인(FCT)

0\^^/0 2019. 11. 9. 20:28
반응형


피르마체인은 블록체인의 탈중앙화 특성을 이용해 위변조 문제를 해결, 비용절감 및 전자계약의 한계점을 극복하고자 개발된 블록체인 기반 전자계약, 데이터 저장소 플랫폼입니다.

피르마체인의 전자 계약은 블록체인을 통해 협상과 거래 이력 등 모든 정보를 위변조 없이 투명하게 기록, 블록체인을 통해 인증된 라이선서와 라이센시가 직접 만날 필요 없이 플랫폼을 통해 글로벌 계약 체결이 가능합니다. 또한, 피르마체인의 데이터 저장소에는 사용자와 채굴자 간의 파일 저장 계약을 할 수 있는데 사용자는 채굴자에게 저장할 파일을 전송, 파일 전송이 완료되면 채굴자는 파일을 암호화한 후, 파일의 복제 및 암호화가 성공적으로 이뤄졌다는 파일 저장 증명을 블록체인에 전파합니다.

발행처 및 발행 방식
FCT는 이더리움 기반의 ERC-20 토큰으로, 2019년 05월에 싱가폴 기반의 피르마체인 법인에서 개발되었습니다. 또한, FCT는 피르마체인 플랫폼의 Dapp서비스 이용료로 사용되기 위하여 발행되었습니다.
기능 및 특징
1. 피르마체인 플랫폼 구조

피르마체인의 플랫폼은 암호화된 계약 데이터와 계약 트랜잭션이 저장되는 코어 레이어, DApp으로 계약서를 작성/관리하는 애플리케이션 레이어, 그리고 전자 계약을 검증, 가공하고 코어 레이어와 애플리케이선 레이어를 연결하는 서비스 레이어로 구성됩니다.



2. 1st DApp: E-Contract

피르마체인의 첫번째 DApp으로 전자 계약 절차 관리 서비스입니다. 웹과 모바일에서 사용 가능하며 문서 작성, 대금 지급 등 계약 절차에 관한 모든 일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