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Word of Mouth의 약자인 WOM 토큰은 블록체인 기반의 마케팅 플랫폼입니다.


WOM은 SNS에 익숙한 Z세대를 타깃으로 콘텐츠 마케팅 시장을 공략하고자 하는데, WOM 토큰은 크리에이터가 특정 브랜드나 상품에 대한 추천 컨텐츠를 제작하고, 컨텐츠의 퀄리티에 따라 보상을 받습니다. WOM 생태계에서는 이 같은 제도를 통해 사용자가 직접 참여하고 생태계를 구축하는 입소문 기반의 마케팅이 이뤄지는 구조로 제작되어 현재 온라인 마케팅 시장의 허위 광고, 예산 낭비 등의 문제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발행처 및 발행 방식
WOM 토큰은 이더리움 기반의 ERC-20 토큰으로, 2019년 10월에 싱가폴 기반의 WOM프로토콜에서 개발되었습니다. 해당 토큰은 브랜드가 바이럴 마케팅 효과를 활용 가능하도록 하는 블록체인 기반의 Martech 솔루션을 위해 발행되었습니다.
기능 및 특징
1. WOM 참여자

WOM 생태계에는 콘텐츠 크리에이터, 소비자, 큐레이터, 브랜드, 소매업자, 마케팅 담당자, 콘텐츠 퍼블리셔, TGE 참여자와 미래 토큰 홀더와 같이 6개의 참여자가 존재합니다.



2. YEAY

WOM 토큰은 초기 YEAY 앱을 통해 시작됩니다. YEAY란 비디오를 기반으로한 Z세대 소셜 채널로 스타일과 패션, 브랜드 등에 관한 컨텐츠를 통해 교류하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YEAY는 2017년 베타 버전을 출시하였고 전세계적으로 17만 명의 유저와 71만 다운로드를 기록하고 있으며, 에어비엔비의 COO Varsha Rao, deutsche Telekom의 CEO Rene Obermann 의 투자를 받기도 했습니다.



홈페이지: https://womprotocol.io/
공식 kakao 채팅방: https://open.kakao.com/o/ghA4GIHb
YouTube: https://youtu.be/ml0apejNmEE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