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새로 이사한 집에 바퀴벌레가 있다면? 아니면 지금 사는 집에 바퀴벌레가 있어서 이사를 가고 싶다면? 전자든 후자든 바퀴벌레가 있는집은 모두가 싫어하죠. 아니 싫어하는 수준에서 끝나는게 아니라 징그럽고 더럽고 불쾌해서 집에서 나가고만 싶어질꺼예요. 맞죠?바퀴벌레는 퇴치하는 방법, 퇴치약등등 우리는 검색을 통해서 퇴치약도 사보고 합니다. 그런데 박멸하면 다행인데 그게 생각처럼쉽게 되지 않는다는게 문제입니다. 그런데 우리가 단순히 집에서서식하는 바퀴벌레를 없애는 약만 찾는다고 해결 될까요? 그렇게 해서 없어진 바퀴벌레는 다시는 생기지 않을까요? 아닙니다. 얼마든지 다시 생겨날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바퀴벌레가 좋아하는것과 싫어하는 것을 알아보고 바퀴벌레가 생기지 않도록 예방을 하고자 합니다. 


바퀴벌레가 좋아하는 것

바퀴벌레가 좋아하는 먹이는 음식쓰레기 및 부스러기, 사람 손톱 및 피부각질, 머리카락 등이 있습니다. 더욱 놀라운건 악조건속에서는 플라스틱이나 비누까지도 먹는다고 하니 왠만한건 다 먹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정말 무시무시한 놈입니다. 

바퀴벌레가 좋아하는 음식을 좀더 자세히 알아보면 냄새가 강한 향신료를 매우 좋아합니다. 또한 양파도 가장 좋아하는 음식중 하나입니다. 이밖에도 달콤한 음식, 고기, 생선같은 고단백음식을 좋아합니다. 

바퀴벌레는 따뜻한 곳을 좋아하기때문에 냉장고 뒷부분과 같은 열이 많이 발생하는 곳에서 서식을 하기도 합니다. 

바퀴벌레가 싫어하는 것

바퀴벌레는 춥고 건조한곳을 싫어합니다. 바퀴벌레의 본래 서식지가 열대우림이였기때문에 추운곳이나 물이 없는 환경에서는 살아갈수가 없습니다. 바퀴벌레가 주방이나 화장실쪽에 자주 등장하는 이유도 물이 있기때문입니다. 


이렇게 바퀴벌레가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을 알게 되었으니 바퀴벌레가 좋아하는 음식을 잘 처리하고 좋아할만한 곳의 물기등을 제거 하는등 미리 예방하면 바퀴벌레가 생기지 않을 것입니다. 

이미 바퀴벌레가 생긴분이라면 어쩔수 없이 바퀴벌레 퇴치하는 방법을 시도해보면 좋겠네요.

2020/09/02 - [일상생활 꿀팁] - 그동안더러웠어,잘가.바퀴벌레 퇴치방법 4가지



반응형
댓글